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계소식

김기현, 52.93% 득표로 국민의힘 '당대표 당선'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헌신과 희생을 각오하고 있다!"

[NBC-1TV 김종우 기자] 친윤계로 분류되는 김기현 후보가 52.93%를 득표해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에 당선됐다. 1차 투표에서 과반 이상 득표에 성공하며, 결선 투표 없이 당선이 확정되면서 향후 지도력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8일 경기도 일산 킨텐스 전시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과는 전문가들 조차 다양한 예측을 내놓았으나 개표 결과 김 후보가 총 52.93%를 득표하며 23.37%를 얻은 안철수 후보와  14.98%의 천하람 후보, 8.72%의 황교안 후보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김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당대표의 권한은 권리가 아닌 책임이자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온몸을 바쳐 국민의힘을 성공시키고,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고, 총선을 압승으로 이끌 책임과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헌신과 희생을 각오하고 있다. 희생하고 섬기는 대표가 되겠다. 당원을 주인으로 모시는 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고위원에는 김재원, 김병민, 조수진, 태영호 후보가 청년최고위원에는 장예찬 후보가 당선되었다.


다음은 '제3차 전당대회 당선인사' 주요내용


<김기현 당 대표 당선자>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제 인생에 가장 떨리고 벅찬 시간이다. 많은 선거를 치렀지만 이렇게 마음 졸이면서 결과를 기다리기는 처음이다. 정말 감사드린다. 일편단심 저 김기현 우리 당원동지 여러분들께 감사의 큰절 한번 올리겠다. 


오늘 최고위원으로 당선되신 우리 김재원, 김병민, 조수진, 태영호 최고위원님께도 축하를 드리고, 청년최고위원 장예찬 최고위원에게도 축하를 드린다. 


참으로 뜨거운 열정으로 경쟁을 펼쳐 주셨지만 아쉽게도 뜻을 이루지 못한 정말 존경하는 우리 안철수 후보님, 우리 황교안 후보님, 또 천하람 후보님께도 멋진 레이스를 펼쳐 주신데 대해서 감사 말씀을 드린다. 


우리는 하나이다. 최고위원 출마 청년최고위원 출마의 뜻을 이루지 못한 분 다 포함해서 우리는 하나이다. 하나로 뭉쳐서 똘똘 뭉쳐서 내년 총선 압승 이룹시다. 


당 대표의 권한은 저의 권리라기보다는 책임이자 의무라고 저는 생각한다. 온몸을 바쳐서 국민의힘을 성공시키고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고, 내년 총선을 압승으로 이끌어 내야 할 책임과 의무라고 생각한다. 이제 우리의 당내 경선과정은 끝이 났다. 우리는 오직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 그 목표는 첫째도 민생이고, 둘째도 민생이고, 그리고 셋째도 오로지 민생이다. 


저는 우리 당원동지 여러분들과 한 몸이 되어서 이 민생을 살려내서 내년 총선 승리, 반드시 이끌어내겠다. 여기 함께 하고 계신 우리 안철수 후보님, 황교안 후보님, 천하람 후보님 같은 뛰어난 우리의 지도자들을 잘 모시고 연대와 포용과 탕평의 연포탕, 대통합 국민의힘을 만들겠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우리 정진석 비대위원장님, 여러분 고생 많으셨는데 박수 한번 주시겠는가. 우리 주호영 원내대표님, 소수당 고생하고 계신데 더 힘내라고 박수 한번 주시겠는가. 국민들이 윤석열 정부를 탄생시켜주신 것,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바로 딱 한 가지 민생이라고 생각한다. 


물가 문제, 집값 문제, 규제개혁 문제, 일자리 문제, 그리고 노동개혁 연금개혁 교육개혁과 같은 이 개혁적 과제를 이루어내라고 우리에게 명령하고 계시다. 우리 여당은 야당과 달리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 유능한 정당임을 입증해야 된다. 


오로지 민생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종유일하게 챙겨나가는 정당, 그래서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유능한 정당, 일하는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 


저는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헌신과 희생을 각오하고 있다. 총선을 이겨야 한다면 그 어떤 것도 감수할 각오와 태세가 되어 있다. 희생하고 섬기는 대표가 되겠다. 당원을 주인으로 모시는 대표가 되겠다. 우리 함께 손에 손잡고 국민의힘 성공시대를 만들어 가자. 감사하다. 우리 함께 외치겠다. 대한민국 만세와 국민의힘 만세, 윤석열 정부 만세를 우리 함께 외치겠다. 제가 선창하면 따라해 주시라. 대한민국 만세! 국민의힘 만세! 윤석열 정부 만세! 감사하다. 


<김재원 최고위원 당선자>


존경하는 선배 당원동지 여러분, 저를 우리당의 최고위원으로 선출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 우리당의 주인이신 우리 선배 당원동지 여러분을 정말 하늘처럼 모시면서, 선배 당원동지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우리당이 총선에서 승리하고 대선에서 승리하고 항상 승리하는 당으로 만들도록 이 한 몸 다 바치겠다. 여러분 감사하다.


<김병민 최고위원 당선자>


사랑하는 국민의힘 당원동지 여러분 고맙다. 어떻게 감사 인사를 드려야 좋을지 모르겠다. 아마도 여기 계신 많은 당원동지 여러분들께서 우리가 기적처럼 출범시킨 윤석열 정부 반드시 성공시키고, 내년 총선 압승하라는 의미로 저 김병민에게 그 무거운 짐 보태주신 거 아니겠나. 


사랑하는 국민의힘 당원동지 여러분, 어려운 수도권 험지에서부터 내년 총선 우리 국민의힘 혁신의 바람 불러일으키고, 우리 내년 총선 승리로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일 다 하겠다. 정말 고맙다.


<조수진 최고위원 당선자>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이제 우리는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돕고, 완전한 정권교체를 해내야 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천행과 폭주는 더 가팔라질 것이다. 이제 모두가 원팀이 되어 바깥과 싸워야 한다.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노동, 연금, 교육 3대 개혁을 강조했다. 정부를 뒷받침하는 동력은 여당에서 나온다. 개혁의 깃발을 들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자. 지금까지처럼 맨 앞에서 불의의 세력과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 수도권 압승, 총선 승리,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치겠다. 고맙다. 


<태영호 최고위원 당선자>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오늘 당원동지 여러분은 이 대한민국의 통일을 앞당기는 데에서 또 하나의 기적을 이뤄냈다. 저는 7년 전에 이 자유를 찾아서 대한민국을 올 때 대한민국에 아는 사람 한명도 없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은 저를 품어주었다. 지난 3년 전 제가 국민의힘에 입당할 때 저는 이당에 아는 당원동지들이 한명도 없었다. 그런데 이번 전당대회 나가면서 저는 비록 전국을 돌면서 연고는 없지만, 저에게는 사랑하는 당원동지들이 있다고 거듭 이야기했다. 


오늘 당원동지들이 저를 믿고 이렇게 최고위원에 입성시켜주셨는데, 당원동지들의 그 믿음 신임 영원히 잊지 않고, 이 한반도에서 자유민주주의 통일이 이뤄지는 그 순간까지 제가 목숨을 걸고 싸우겠다. 


오늘 정말 여러분들의 이런 믿음을 받고 보니 너무나 과분하다. 오늘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에게 제가 큰절 한번 올리겠다. 그리고 7년 전 제가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 때 외쳤던 그 말, 오늘 전체 당원동지 여러분들 앞에서 다시 외치겠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만세! 국민의힘 만세! 만세!”감사하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당선자>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부족하고 모자란 것 많은 저에게 최다득표의 영광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가 결코 제가 잘나서가 아님을 잘 알고 있다. 


오직 우리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서 목숨 걸고 싸우라는 뜻을 받들겠다. 제가 이번 전대를 하면서 ‘정치는 절대 혼자서 할 수 없는 것이구나’라는 걸 많이 깨달았다. 


이 전당대회를 있게 헌신해준 정진석 비대위원장님과 유흥수 선관위원장님, 주호영 원내대표님, 우리당의 많은 선배님들, 여기 모여 주신 당원 여러분, 저 장예찬 나이는 어리고 철은 없지만 혼자 잘난 척하지 않고 여러분과 함께 하는 정치하겠다. 


여러분, 이 이후로 눈치 보는 보수, 비겁한 보수, 허약한 보수의 시대는 가고 우리 윤석열 대통령님처럼 당당한 보수, 강한 보수, 자유를 중시하며 원칙 있는 보수의 시대가 올 것이다. 


저 장예찬은 누군가 싸워야 할 자리가 있다면 가장 어려운 자리, 남들이 피하는 그 자리에 가서 싸우는 최전방 공격수가 되겠다. 감사하다. 




  



배너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