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김종우 기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전, 인사청문회가 열릴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전체회의장에 도착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JSA판문점전우회는 내달 6일 오후, 국방컨벤션센터(용산)에서 제9대 정현호 회장 이임식과 제10대 신형주 회장 취임식을 갖는다. 지난 1979년 공기업, 서동훈, 원종만, 박경호, 김원중, 전우를 중심으로 창립된 JSA판문점전우회는 1997년부터 전우회를 전국단위로 활성화하여 중앙회로 거듭나며 제1대 최종림 회장을 추대하고 '최전방 근무자'라는 긍지를 공유해 왔다. 신임 신형주 회장은 20일 오전, 전우회 수석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과 통신 면담을 갖고 신임 회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재 평택시대신문 본부장에 재직 중인 신형주 회장은 지역 미디어를 통한 사회 현안 공론화 및 정책 제안과 지역 소외계층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NBC-1TV 김서경 기자] 18일 열린 'NBC-1TV 제5회 전국청소년퀴즈대회(대회장 박귀종)'에서 세종시 조치원중학교 2학년 신예원 학생이 100점 만점으로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제1회 대회에서 96점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던 신예원은 이번 대회 금메달로 충남 예산중학교 2학년 김다훈의 금메달 2개와 100점 만점 모두 동률을 이루었다. 신예율은 대회직 후 가진 NBC-1TV와의 인터뷰에서 "두 번째 금메달과 100점 만점을 동시에 달성해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 효원중학교 2학년 이희연은 90점으로 은메달을, 서울 신림중학교 2학년 김경서는 80점으로 동메달에 머물렀다. 전국청소년퀴즈대회는 지난 2020년 4월, 제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조직위원장 이광윤)를 개최하여 21일 현재 제71회 대회까지 이어온 전국어린이퀴즈대회를 기원으로 한다. NBC-1TV가 첫 개최 이후 70개월간 단 한 달도 빼지 않고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오후 4시에 진행한 어린이퀴즈대회는 입상자 출신이 이미 고등학교 2학년으로 성장했을 만큼의 큰 족적이 되어 이제 '제5회 전국청소년퀴즈대회'라는 또 하나의 역사가 시작되는 것이다. 일체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