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경찬 기자]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정부주요인사, 각계대표, 시민, 학생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되고 있는 가운데, 백승주 아나운서가 사회를 보고 있다.
[NBC-1TV 이석아 기자]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이 19일 오후, 세계태권도연맹 본부를 방문해 조정원 총재와 면담을 가졌다. 이 보도본부장은 이날 면담에서 NBC-1TV가 주최하고 있는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에 대한 조정원 총재의 각별한 관심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조직위원회가 특별 제작한 금메달패를 전달했다. 조 총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입상 어린이들을 연맹에 초대하겠다"며, 23회째 열리고 있는 퀴즈대회를 격려했다. 이에 이광윤 보도본부장(조직위원장)은 조정원 총재가 지난 2020년 4월, 제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입상자들을 연맹에 초대해 친필 사인이 새겨진 블랙벨트를 선물했던 미담을 말하고, "총재님의 그런 격려가 퀴즈대회 발전의 기폭제가 되었다"고 밝혔다.
[NBC-1TV 구본환 기자] NBC-1TV가 주최하는 ‘제21회 전국 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가 긴급 연기되는 상황을 맞았다.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대회장 박귀종)는 6일 오후, ‘제2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를 긴급 연기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이 금일 오후 2시 55분경 서해고속도로 상행선에서 3중 추돌사고를 당해 대회를 개최할 수 없다고 공식 발표했다. 함께 사고를 당한 BMW 차량이 폐차를 해야 할 만큼 대형사고였는데, 현장에 구급차가 출동해 환자를 이송했고, 사고 현장은 사고차량에서 튕겨 나온 자동차 파편으로 사고의 심각성을 보였다. 바로 지근에서 4중 추돌사고가 연달아 일어나 보험사 조사원들과 경찰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현장에 있던 목격자가 알려왔다. 어린이퀴즈대회는 지난여름 충남지역 수해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을 뿐 어린이들과의 약속은 지킨다는 조직위의 의지에 따라 매달 첫째 주 토요일 매번 열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