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충남 김영근 특파원] 논산시의회가 2일 제194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을 포함한 제8대 전반기 논산시의회 원 구성을 마쳤다.
이 날 제8대 의장에는 더불어 민주당 김진호의원(취암 부창, 부적),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박승용의원이 선출되었고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조배식 의원,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김만중 의원,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구본선 의원 등 3명의 상임위원장이 선출되었다.
이날 의장으로 선출된 김진호 의장은 “지난 8년간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의원들의 진취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조율해 나가는 조정자로서 충실 할 것이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지방의회가 되도록 더 낮은 자세로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말하며 “제8대 논산시의회가 시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활동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제8대 논산시의회는 3일 오후 2시에 본회의장에서 개원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 구성은 다음과 같다. △운영위원회 : 조배식 의원(위원장), 김남충 의원(부위원장), 이계천 의원, 조용훈 의원, 최정숙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 김만중 의원(위원장), 조용훈 의원(부위원장), 박승용 의원, 박영자 의원, 차경선 의원, 조배식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 구본선 의원(위원장), 최정숙 의원(부위원장), 이계천 의원, 서 원 의원, 김남충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