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석아 기자] 지난 3일 취임식을 마친 김상진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이 18일 오후,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과 특별대담을 가졌다. 대담과 인터뷰로 나눠서 이루어진 회동은 대담에서는 구체적인 청사진을 펼친 방면, 인터뷰에서는 1차적으로 전개할 공약을 위주로 소신을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인터뷰에서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의 글로벌 평화 행보를 지지한다"라며 "지금까지 애지중지해 주신 이규석 전임 회장님 덕분에 이 자리에 왔다"는 취임소감을 밝히는 등 국제기구장으로서의 소신을 분명히 했다. 장기간 혼란에 빠져있었던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를 탁월한 리드십으로 반석 위에 세운 김 회장이 대륙연맹 수장으로서의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지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NBC-1TV 구본환 기자] 국기원이 오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강의실에서 ‘국기원장선거 당선증 교부식’을 개최한다. 국기원장선거 당선증 전달 후에는 당선인의 소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NBC-1TV 구본환 기자] 이동섭 국기원 원장이 16일 오전 원장 집무실에서 강신철 대사범과 한규인 WTTU 고문 등 14명의 인사들을 초대해 재임중 소회를 밝혔다. 초청인사로 참석한 국기원 문화장 수상자 강신철 대사범은 이날 회동에서 "이동섭 원장의 업무 성과는 태권도 역대급 공로!"라며 이 원장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강신철 대사범과 한규인 WTTU 고문, 곽기옥 정파사범협회 회장, 임충희 전문 사진작가, 한풍교 남창도장 후원회장, 홍순구 중국 삼산그룹 회장, 양홍선 KBS 심의위원, 박영철 전 WTTU 한국회장, 진재성 전 WTTU 한국회장, 이송학 KTA 품새심판위원장, 황정섭 KBS 전 촬영감독, 김상명 시범단 수석코치, 전재준 트리플제이 관장이 함께했다.
[NBC-1TV 박승훈 기자] 이동섭 국기원장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저서 '태권도의 성장에서 리더십을 말하다' 출판기념회를 마친 후 부인 왕은옥 여사의 축하를 받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이동섭 국기원장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신의 춟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강신철 대사범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동섭 국기원장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NBC-1TV 김종우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지난 11일 '2025년도 산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4회 대한민국 산악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산악인의 날'은 1977년 故 고상돈 대원이 대한민국 최초이자 세계 8번째로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한 9월 15일을 기념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대한산악연맹은 이 뜻깊은 날을 기리기 위해 2000년부터 '대한민국 산악상'을 제정해 분야별로 우수한 업적을 세운 산악인과 단체를 선정·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대한민국 산악상은 고산등반상, 개척등반상, 산악문화상, 등산교육상, 산악환경상, 특별공로상, 산악대상 등 총 7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수상자는 전국 시·도연맹 및 유관 단체의 추천을 받아 대한민국 산악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제24회 대한민국 산악상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고산등반상은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세계 최고령 마나슬루(8,163m) 등정에 성공한 '2024 한국 마나슬루 꿈 원정대'가, ▲개척등반상은 한국·네팔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합동원정대를 꾸려 미답봉인 쥬갈 1봉(6,590m)을 최초 등정함으로써 양국의 우정과 도전 정신을
[NBC-1TV 김서경 기자] 오는 13일 개최되는 한국기자협회장기축구대회를 앞두고 지난 7월 25일부터 매주 금요일 국회운동장에서 국회축구단(회장 장만수)과 친선경기를 펼쳤던 한국경제신문이 12일 오전 마지막 경기를 갖고 두 달간의 친선전 대미를 장식했다. 국회축구회 장만수 회장은 경기가 끝난 후 "폭염 속에서도 부상자 없이 10여 회의 친선을 가진 양팀 선수들 모두 수고하셨다"라며 덕담을 전하고 토요일 개최되는 대회에서 선전을 기원했다.